본문 바로가기
먹방, 맛있는 집

대구 수성못 두산오거리 감자탕 동태 맛집 - 감동애 메뉴

by 슬생활 2022. 1. 11.

깻잎 보세요
감자탕 중자를 시켰더니 깻잎을 한 다발 넣어주셨어요 ㅎㅎ
이 감자탕 건물을 수성못에 올때마다 봤더니 거의 몇십년 본것 같아요 하지만 방문은 한 적이 없는데요 ㅎㅎ
주차가 일단 편해서 한 번 가보자는 마음으로 처음 방문해봤어요
몇 십년만에 우연히 맛집 발견한 느낌이었어요 ㅎㅎ

감자탕 중 32,000원 공기밥 따로 추가하셔야합니다

저희 가족들 4명이서 먹으러 갔는데요
4명이서 배부르게 먹고 나왔어요
중자를 시켰는데 1인 2덩이씩 뼈고기가 분배되었어요 ㅎㅎ

요즘 우거지가 건강식이라고 식사할때마다 자주 찾게되는 것 같은데
여기는 우거지를 정말 한 가득 주시더라고요
우거지 맛집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
다이어트하는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
냄비도 정말 넓이가 가마솥? 대야? 수준이었어요 ㅎㅎ

우거지 효능

비주얼이 시래기와 비슷하잖아요? 하지만 둘은 차이점이 분명합니다
바로 시래기는 무청, 우거지는 배추잎!!
이 식당의 우거지는 얼갈이 배추를 말린 것 처럼 보였어요
우거지나 시래기 둘다 조상님들이 겨울동안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드셨다고 합니다

우거지 효능은요
1. 변비예방 - 섬유소
2. 항산화, 노화방지 - 베타카로틴
3. 면역력 향상 - 비타민 C

얼갈이 배추 칼로리도 100g에 10kcal이니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ㅎㅎㅎㅎ
많이 먹고 다이어트 해야겠어요





감동애 메뉴

728x90
LIST

댓글